간단한 느타리버섯 요리~ 느타리버섯부침

가격 부담 없는 느타리버섯! 맛있는 질감 그대로~ 느타리버섯은 살이 부드러워서 어느 요리의 부재료나 반찬으로 사용해도 좋은 재료입니다.

 

느타리버섯

 

비싸지 않은 적당한 가격에 두 팩을 묶음으로 내놔줘서 신선도 확인해 보고 바로 구입해 왔습니다~~ 오늘 저녁 밥상에 오를 느타리버섯 요리는 느타리버섯 부침을 하기로 결정!

 

재료: 계란 4개, 느타리버섯 한팩, 채썬 파 1숟가락, 고운소금 한꼬집(티스푼 기준1/3)

 

 

부침개 계란물

 

둥근 볼에 계란 4개를 깨서 담고, 거품기로 마구 섞어준 다음, 채 썬 파, 고운 소금을 넣어 한번 더 골고루 섞어 주었습니다.

 

 

느타리버섯 손질

 

느타리버섯 손질을 하는데요. 버섯 밑동을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보통 버섯은 수분이 있는 부드러운 야채라서 물에 안 씻는데요. 저는 그냥 찬물에 가볍게 한번 헹궈주었습니다. 부침인지라, 물기 제거 확실히 해야겠기에.. 키친타올에 올려 가볍게 꾸욱 눌러 물기를 빼주었습니다.

 

 

느타리버섯 손질 (부침개)

 

느타리 버섯도 크기가 제각각이에요. 작은 것은 그대로 사용할 거구요. 큰 버섯은 반으로 잘라 찢어주면 준비 완료!

 

 

 

계란 물에 느타리버섯을 넣어 가볍게 섞어줍니다.

 

 

 

불은 중불로 맞춘 다음, 후라이팬에 기름을 골고루 둘러주고, 밥숟가락으로 한 큰 술씩 적당한 양을 떠서 넣고 익혀줍니다.

 

 

 

앞뒤로 골고루 익혀주기만 하면 되는, 느타리버섯 계란 부침~

 

 

요리 끝나고 맛을 보니, 역시나 느타리버섯은 부쳐서 먹어도 계란과 궁합이 딱 맞는 만능 버섯음식이 맞네요~^^

 

 

 

오늘 밥상은 간단한 느타리버섯부침 어떠세요~~

 

 

신고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카스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