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나트륨을 사용해 세균의온상 샤워기청소

세균의 온상! 샤워기 청소 어떻게 하세요?

 

샤워기는 매일 사용하면서 흐르는 물이라 생각 했었는데요.. 당연히 누가 샤워기 안까지 청소할거라 생각 하겠어요?

 

욕실겸 화장실! 냄새 제거하고 시중에 잘 나오는 욕실 세정제로 매일 청소하면서 나름 청결하게 관리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그런데요~

얼마전에 티비에서 알려주는 생활정보 방송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화장실 구석이 아닌 샤워기 내부에 균들이 바글 바글거렸답니다..

샤워할 때 샤워기에서 분사되는 물의 세균이 호흡기에 들어올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폐렴균이 있을 수 있고, 호흡기성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고요..

 

 

사진: KBS

알레르기 비염이 요놈 탓인듯 ㅠㅠ

그럼,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어렵지 않아요 ^^ 단지, 언제 마음먹고 청소할까가 고민이겠죠 ㅋㅋ

 

 

 

산소계 표백제인 '과산화나트륨(과산화소다)' 이것만 있으면 샤워기를 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점. 과탄산나트륨은 환경 오염이 없고 잔여물도 남지 않아, 피부가 민감한 분이나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샤워기 청소법

1. 샤워기를 분해해서 뜨거운 물과 과탄산나트륨을 섞은 물에 1시간 가량 충분히 불려 주세요.

2. 한시간 정도 불린 샤워기를 마무리로 위치를 잘 맞춰 물을 시원하게 1~2분 정도 쏴주세요.

 

 

과탄산나트륨이 물과 만나면 분해가 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발생해 묵은 물때들이 둥둥 떠서 나온다네요 ㅎㅎ

 

 

 

 

어때요? 속이 다 시원하죠?

샤워기랑 수도꼭지는 보통 2~3년 주기로 바꿔주는게 좋다는데요, 어떻게 그렇게 되나요 ㅎㅎ

그래도, 우리 가족들을 위해서 부지런좀 떨어야겠어요.. 구석 구석 청소해 주자구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