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닭죽 맛있게 만드는 법

닭죽

 

장마와 열대야로 지친 심신 회복제가 필요한 요즘입니다. 덥다고 피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삼복더위 속 한번은 치러야 하는   불과의 싸움! 에어컨 바람에 냉해진 몸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채워줄 요리 닭죽 준비했습니다.

 

재료 준비

생닭 한마리, 불린 찹쌀 300ml

 

육수 재료

통마늘 10톨, 생강 1개,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2대, 후춧가루 1/3, 청주 1/3컵

 

죽 재료

표고버섯 3개, 당근 1/3개, 애호박 1/4, 양파 반개, 입자가 가는 소금 1/3, 후춧가루 1/5

 

※ 계량(숫자)은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닭죽 맛있게 만드는 법


 

먼저 찹쌀 한 컵 반을 덜어내 볼에 담아 물을 채워준 다음, 한 시간 동안 불려주어야 합니다.

 

 

 

넉넉한 냄비에 물 3L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생닭을 손질하는데요. 저희는 둥둥 뜨는 기름을 좋아하지 않아서 닭 껍질을 벗겨서 요리합니다. 손질된 닭 안에 육수 재료를 넣어 채워준 다음 끓는 물에 그대로 넣고,

 

 

 

중간 불에서 40분 동안 삶아줍니다. 끓고 있는 육수 위에 거품은 2~3차례 걷어냅니다.

 

 

 

잘 삶아진 닭고기는 건져서 다른 그릇에 담아주세요.

 

 

 

닭 육수가 만들어진 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죽 재료에 들어갈 표고버섯, 당근, 애호박, 양파를 잘게 채 썰어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불린 찹쌀도 두세차례 물에 씻어서 준비합니다.

 

 

 

큰 냄비에 닭 육수를 채워준 다음 불린 찹쌀과 야채들을 함께 넣고 센 불에서 25분 동안 끓여주세요.

 

 

 

건져낸 닭고기의 일부인 닭가슴살 한쪽만 찢어 넣어 저어주고 소금, 후춧가루로 마무리 간을 하면 어른, 아이 입맛 저격하는   건강한 여름 건강식 닭죽 완성입니다.

 

 

 

※ 남은 닭고기는 남은 육수 그대로 채워준 다음, 다진대파, 후춧가루, 가는소금 넣고 데우면 맛있는 닭국이 만들어집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